항상 기뻐하라

신앙 2008. 9. 18. 14:05


데살로니가전서 5 16 ~ 18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Be joyful always;

        Pray continually;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황수관 박사나 성공한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밝은 표정은 성공의 지름길이다라고 하는 것처럼 표정은 그 사람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오늘을 사는 우리의 삶의 환경이 그리 좋은 상황은 아니며 IMF 때보다도 더 힘든 상황이라고들 한다. 매일 매일 등장하는 국내외적인 상황이 더욱 우리를 우울하게 만드는 것 같다.

 

요사이 기독교에 대한 비판이 많은 것이 사실이고 상당 부분 그들의 비판은 설득력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
진정한 크리스찬이라면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것과 이세상의 재물, 명예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보다는 가난한 자와 소외된 자들을 위해 일하신 예수님처럼 세상의 빛의 역할을 감당하며 하늘나라를 바라보면 나아가야 하는 것이 아닐까?”


우리나라는 상위 1%~5%를 위한 나라가 되어간다고 한다. 이런 때 일수록 록펠러나 워너메이커같은 자신의 재물을 가난한 자, 소외된 자들을 위해 쓰는 기업가와 링컨 같은 정치가가 절실히 요청되는 시점인 것 같다.  


우리의 아버지되시는 하나님은 본문 말씀처럼 역설적이게도 항상 기뻐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러시면서 그것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사는 우리에 대한 아버지의 뜻이라고 하신다
.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사람은 세상의 기준(재물, 직업 등)으로 보면 아직은 상위 5%에 속하기는 보다는 최하위 몇 % 내에 해당 될 것이지만 하지만 내 힘이 아닌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넉넉히 이겨갈 수 있음에 감사한다.

 

아버지 하나님 제 앞에 벌어지는 일들은 저는 이해할 수 없지만 아버지 하나님이 함께 계심으로인해
감사합니다. 아버지께서 하실 일들을 기대하며 오늘도 기뻐하며 나아갑니다.”

'신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님처럼  (0) 2008.11.06
달란트 비유를 통해 느낀 점  (0) 2008.09.20
후회없는 삶을 살기  (0) 2008.09.16
톰소여의 모험이 생각나는 곳  (0) 2008.06.17
바뀐 예수전도단 목요모임 장소관련  (0) 2008.04.04
Posted by 원철연(체르니)
,